728x90
안녕하세요 회고 입니다.
제가 다른 분들처럼 이쁘게 꾸미거나 좋은 글 솜씨가 없지만 그래도 써보겠습니다.
일단 1,2,3 주차를 진행했는데 Python 개발자로써 Java는 참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간결한 Python 코드들을 보다 Java의 static final 등 다양한 자료구조에 옛날에 배웠던 지식을 꺼내거나 새로 배우고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따라가며 java는 python과 다른 정적인 부분에서 안정성이 높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코테를 치듯이 구현했었는데 다른분들의 코드를 리뷰하며 폴더를 분리하고 파일을 분리해서 구현하는 것을 보고 저렇게 세세하게 다들 분리하구나 라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우테코 매 주 차의 미션을 제출하고 피드백을 해주는데 각각의 피드백들이 참 어렵지만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서드 라인에 대한 기준, 예외 상황 고려 enum 활용, 객체 상태 접근 제한, TDD 등 들어는 봤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던 개념들이 들려왔고 이번 기회에 잘 사용해보자 다짐을 했습니다.
TDD를 장려하는 것 같은데 아직은 낯설지만 그래도 테스트 코드를 만들고 열심히 해보겠 습니다.
이번 4주차에는 다른 분들의 코드들을 리뷰했던 것과 이제 껏 배운 것을 바탕으로 좋은 로직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